기존 반도체 기판 대비 두께 25%감소, 소비전력 30% 감소 가능 유리기판 관련주 TOP5
유리기판 관련주 AI개화에 따른 반도체 시장 수요 기하급수적으로 증가, 과거기판 대비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 가능한 시장 성장 기대.
단기변동성이 시장을 지배하고있는 국내증시로 7거래일만에 외국인 매수세가 유입되었습니다.
정치적 불확실성의 해소와 연기금 방어매수세가 맞물리며 반등에 성공한 증시는 외국인 투자자의 유입으로 거래소와 코스닥증시가 재차 동반상승했는데요.
다만, 과대낙폭 구간에서 유입된 기술적 매수세와 체질적으로 개선되지않은 상황 그리고 여전히 존재하는 대내외 불확실성이 아직까지 불안한 심리를 자극하고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테마장세가 지속되면서 섹터별로 순환매가 여전히 이어지고 있는데요.
테마별로 옥석가리기가 반드시 필요한 순간인 만큼, 미래 먹거리산업과 연관해 지속가능한 섹터에서 관심을 갖고 지켜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오늘은 26년 상용화를 전망하면서 게임체인저 역할을 기대하고있는 유리기판 관련주 TOP5 알아보겠습니다.
유리기판 관려주 TOP5
1. 제이앤티씨
- 동사는 1996년 11월 설립, 다양한 IT디바이스와 관련해 강화유리 사업부문을 영위합니다.
지난 03월 정기주주총회에서 글래스 관통전극 방식 유리기판 사업 진출을 발표하면서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2. SKC
- 동사는 2차전지 관련사업과 반도체테스트용 제품, 반도체소재 관련 사업을 영위합니다.
자회사인 앱솔릭스(지분 80%)가 국내 유리기판 경쟁률 1위 업체로 평가받으면서 관련 대장주로 언급되고 있습니다.
3. 필옵틱스
- 동사는 2008년 인쇄회로 기판간련 장비, 디스플레이 관련 장비 부품 등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레이저 드릴링 장비업체로서 디스플레이 커버 글래스를 커팅하는 장비 제작기술 등을 보유하면서 관련주로 부각, 직전일 13%이상 급등하며 섹터 내 단기 대장주로 떠올랐습니다.
4. 켐트로닉스
- 동사는 1983년 설립, 반도체, 전자, 전장, 유통 및 기타 사업을 영위합니다.
과거 유리기판용 식각액 조성물 특허를 취득한 바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5. 와이씨켐
- 동사는 반도체 공정재료 개발 및 제조사업을 영위하며 2003년 영창케미컬에서 와이씨켐으로 사명을 변경했습니다.
유리 반도체 기판용 유리코팅제와 Phtorestst를 개발하면서 관련주로 주목 받았습니다.
마치며
올해 초부터 2분기까지 일제히 관심을 받았던 유리기판 관련주 섹터의 주가흐름은 최근까지 종목별로 상이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간헐적으로 급등과 하락을 반복하며 장기이평선을 지키는 종목이 있는가하면 신고가 달성 후 지속적인 하락으로 급락구간을 거치고있는 종목도 존재하는데요.
반도체 산업의 전망과 밀접한 연관이있고, 반도체산업은 다시 AI시장의 개화와 함께 미래산업에 대한 기대감으로 변동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유리기판 기술이 26년 상용화 될 것으로 기대하면서 관련종목의 주가가 급등하기도 했는데요.
단기적으로 변동성 모멘텀이 작용하고있는 시장인 만큼 미래 먹거리산업이라는 뚜렷한 방향성과 함께 테마가 유지되는지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겠습니다.
함께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