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leconomy

위고비 대란 유한양행 FDA승인 이슈 바이오산업 전망

비만치료제 이슈 위고비 대란, 렉라자 FDA승인, 바이오산업 전망은?

 

 

위고비 대란 유한양행 렉라자 FDA승인 이슈지속, 바이오제약 산업 전망.

올 한해 글로벌 증시와 경제 전반을 뜨겁게 달궜던 대표적인 섹터는 AI와 반도체가 있습니다.

3분기를 지난 현재까지 엔비디아를 중심으로 시장을 주도했던 반도체 섹터는 삼성전자의 3분기 어닝쇼크 ASML 예약구매 전망치 대비 반토막, SK하이닉스 신제품개발, tsmc 호실적 달성

등으로 인해 악재와 호재가 혼존하면서 3분기이후 주식시장 변동성을 극대화 시켰습니다.

이러한 변동성이 동반된 시장에서 꾸준히 우상향하며 시장을 주도하고있는 대표적인 섹터로 제약바이오 테마가 있는데요.

특히 비만치료제 위고비 대란과 유한양행의 렉라자 최종승인 이슈 등 호재가 겹치면서 국내증시는 물론 글로벌 제약산업 역시 주목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위고비 대란과 렉라자 FDA최종 승인 등 여러 이슈와 함께 바이오제약 산업의 현황과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렉라자 FDA승인과 위고비 대란

지난 08월 말 렉라자의 최종승인과 함께 유한양행의 주가가 요동치기 시작, 1달반여의 기간만에 주가는 68%넘게 급등했습니다.

최근에는 비만치료제인 위고비 대란이슈와 함께 기존에도 강하게 움직였던 비만치료제 섹터가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출시와 함께 재료소멸로 이어져 주가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의견과는 다르게 시장은 더욱 변동성이 커지면서 관련주 주가가 출렁이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류마티스, 치매, 탈모 등 치료제, 신약, 제약과 관련된 섹터가 순환매를 이루며 시장의 관심을 지속적으로 받고있습니다.

 

 

제약바이오 산업 현황과 전망

바이오산업이 세분화되는 부분, 세부적으로 다른 성장률에 대해서는 워낙 내용이 길어 추후 포스팅을 통해 자세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간략하게 현재 제약바이오시장은 국내뿐만아니라 글로벌시장에서도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고 신약, 바이오시밀러, 치료제 할것없이 고르게 성장 중입니다.

향후 제약바이오 시장역시 뚜렷한 성장세를 보일것으로 전망하고 있는데요.

세계 제약바이오 산업은 지난 5년동안 전세계 반도체 시장의 2.7배에 달하는 성장을 이뤄냈습니다.

글로벌 바이오시장 대비 저조한 파이를 갖고있는 국내 바이오시장의 성장기대감은 충분히 있는 상황인데요.

특례 상장 등으로 기대감으로 일관한 기업들의 주가변동성은 아쉬운 부분으로 작용하지만 최근 유한양행의 성공사례처럼 잭팟을 터뜨릴수도 있다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국내외 제약바이오 산업의 전망은 충분히 밝은 상황이므로 기업별로 개별적인 판단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마치며

11월 미 대선, 중동 및 러-우 전쟁 지정학적 리스크, 미국 항만 파업 및 우크라이나 관련 공급량 이슈 등

여전히 국내외 경제의 불확실성이 산재해 있는 상황입니다.

최근 반도체 시장역시 어닝쇼크와 tsmc의 호실적 이슈가 겹치면서 악재와 호재가 혼재하고 있는데요.

바이오제약 섹터는 꾸준히 시장의 관심을 받으면서 실적 개선기대감과 변동성이 커진 시장에서 자금쏠림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증시에서 강하게 나타나고있는 이러한 기조는 당분간 이어질것으로 예상됩니다.

 

함께 읽어보세요.

 

반도체 시장 전망

 

분석이후 주가 84% 상승 유한양행 분석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