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재집권 후 러-우전쟁 종전기대감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 TOP5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 트럼프 트레이드 지속되며 변동성 극대화.
국내증시의 매크로환경이 계속해서 약해지면서 단기 변동성에 기인한 모멘텀 테마장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일명 트럼프 트레이드가 시장을 지배하면서 섹터별로 순환매가 이뤄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트럼프 당선이후 종전기대감이 커지면서 다시한번 이슈가 불거지고있는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 TOP5 알아보겠습니다.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 TOP5
1. 범양건영
- 동사는 토목, 건축 사업을 영위하는 종합건설업체로 각 종속회사는 물류창고 임대업, 모듈러주택 제조업을 영위합니다.
- 관급공사 중심의 중소형 건설업체로 정부로부터 발주하는 건설업을 영위합니다.
지난해 06월부터 일찍이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 모듈러 사업 요청이 가능한 기업으로서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2. 일성건설
- 동사는 기업 업무시설공사 등 B2B사업 및 고속도로, 철도 등 토목공사와 아파트, 오피스텔 등 건축공사, 녹지조성사업 등의 조경공사를 영위합니다.
- 해외도로 공사 및 농촌개발사업 등 공공 ODA사업에도 참여 중입니다.
재건 테마로 묶였으나 한때 정치테마로도 분류되면서 주가가 급등했는데요, 아직까지 모멘텀이 남아있다고 판단됩니다.
3. 남광토건
- 동사는 다양한 주거시설 공사를 하며 선진 노하우를 축적해오며 아파트 브랜드를 통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주거문화를 펼칩니다.
- 토목, 건축, 플랜트, 철구, 해외사업 등을 영위하는 중견 건설업체 입니다.
국내 GTX-B 사업관련 섹터로 묶임과 동시에 중견건설업체의 재건 수혜 전망으로 부각되었습니다.
4. 에스와이스틸텍
- 동사는 2015년 07월 설립되어 2023년 1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했으며, 데크플레이트 제조판매 및 설치를 주 사업으로 영위합니다.
- 일체형 데크플레이트, 탈형 데크플레이트, 단열재 일체형데크 등이 있으며 매출구성의 대부분을 담당합니다.최대주주인 에스와이가 코오롱글로벌과 우크라이나 재건사업을 위한 MOU를 체결하면서 관련주로 부각되었습니다.
5. SG
- 동사는 아즈콘 제조와 판매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고있으며, 아스콘 포장 건설업 및 아스콘 플랜트 대기오염물질 저감장치 설치업을 영위합니다.
- 친환경 아스콘인 에코스틸아스콘에 대해 국내최초 상용화를 추진 중입니다.우크라이나 현지법인인 SG우크라이나가 60만톤의 제강 슬래그를 공급받는 업무협약을 체결하면서 관련주로 주목받았습니다.
마치며
미 대선마감, 11월 FOMC의 시장예상대로 진행한 -25bp 금리인하, 금투세폐지 등 국내증시에 호재로 작용할만한 매크로환경이 다시 나빠지는 모습입니다.
sk하이닉스와 삼성전자는 동반하락하며 하락추세를 다시한번 이어갔는데요.
종합증시역시 모멘텀을 잃어버리면서 양대증시가 모두 하락, 중기 쌍바닥구간을 이탈하기 직전에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다시한번 국내증시는 변동성 테마장세가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데요.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 주가변동성이 극대화 되면서 주목을 받고있습니다.
특정섹터로 자금이 쏠리는 테마장세에서는 뚜렷하게 군집을 이루는 관련주 섹터에서 기회를 노려 볼 수 있겠습니다.
함께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