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제 ‘아파트’ 1억 뷰 돌파 영국 차트 4위 로제 아파트 관련주 YG PLUS 주가 전망 분석
로제 아파트 관련주 YG PLUS 주가 급등 1억뷰 달성, 영국 음원차트 4위 표절논쟁도.
전세계가 다시한번 K팝에 취했습니다.
블랙핑크의 로제가 신곡 ‘아파트’를 발매하고 5일만에 1억뷰를 돌파하며 아파트 신드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영국 음원차트에서는 4위에 등극하고 심지어 표절논쟁까지 붙었는데요.
유통사인 YG PLUS의 주가가 연일 급등하며 로제 효과를 톡톡히 보고있습니다.
오늘은 로제 아파트 관련주 YG PLUS 주가 및 전망에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개요
동사는 1996년 11월 설립되었고, 국내 앨범 시장 유통 점유율 1위를 기록중인 엔터테인먼트 인프라 지식재산권(IP) 사업 전문 기업입니다.
주요사업으로 YG엔터테인먼트 등 소속 아티스트의 음반 및 음원 유통사업과 음악 플랫폼 운영대행사업, 아티스트 MD/캐릭터 제작 및 판매사업, 광고대행사업 등을 전개하고있습니다.
종속회사를 통해 금융투자사업과 음반 인쇄 및 컨설팅을 영위합니다.
국제음반산업협회가 발표한 글로벌 음악 리포트 2024에 따르면 2023년기준 음악산업은 전 세계적으로 약 39조원의 매출액 규모를 가지고 있는것으로 추정되었는데요.
또한, 음악산업 매출액 중 스트리밍서비스가 전체시장의 67%로 과반수 이상을 차지했습니다.
글로벌 산업 시장점유율에서 우리나라는 6위권에서 2021년부터 7위권으로 한단계 내려 앉았는데요.
동사는 국내 음원유통 점유율시장에서 음반부분 41.5%, 음원부문 28%를 차지했습니다.
실적개요
YG PLUS는 지난해 영업이익이 139억원, 발표기준 212억원을기록하고 순이익이 223억원을 달성 했는데요.
올해 1분기에는 영업이익이 적자전환, 2분기에는 직전연도 동기대비 1/10수준보다 더 줄어들어 4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습니다.
좋지못한 성적표를 보이며 국내음악시장의 매출액 축소와함께 우려가 커졌는데요.
로제의 아파트 음원이 1억뷰를 발매 5일만에 돌파하며 실적 턴어라운드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현재주가 및 전망
YG PLUS의 현재주가는 24.10.25 종가기준 6,070원 입니다.
로제의 아파트 신드롬이 가져온 주가급등 이전 흐름은 매우 좋지못했는데요.
지난 2020년 1년간의 상승추세동안 800%넘게 급등한 주가는 2021년 역사적신고가 이후 가파른 조정세를 보였습니다.
3년 가까이 조정을 거치며 주가는 역사적신고가 대비 -76%까지 하락하며 1/5수준 직전까지 주가가 내려앉았는데요.
최근 로제의 아파트 음원 인기와 함께 주가는 급반등하며 2연속 상한가를 기록, 순식간에 장기이평선을 뚫어올리며
5거래일만에 100%넘게 주가가 급등했습니다.
결과적으로 단기변동성에 의한 경고종목으로 지정, 로제의 ‘아파트’ 열풍은 지속될 전망이지만 단기적인 변동성 확대로 주가조정이 있을 수 있는데요.
전반적인 기업의 실적개선이 어디까지 이뤄질지 미지수인 상황이기 때문에 추이를 지켜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따라서, 주가조정이 나올경우 급등구간의 2,500억원이 넘는 거래대금을 초과하며 조정이 나오는지, 매수주체 및 수급 이탈이 나오는지 확인할 필요가있습니다.
큰낙폭없이 주가가 5,000원 선을 지키며 천천히 조정을 준다면 트레이딩 관점에서 접근해볼 수 있겠는데요.
추가적인 조정 시 3,000원 선까지도 지켜보며 중장기간 분할매수도 고려할 수 있겠습니다.
함께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