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년만에 2000년대 첫 비상계엄령 정치테마 관련주 TOP5
정치테마 관련주 윤석열 대통령 하야, 탄핵 소추안발의, 구속영장 발부까지 언급되며 정치리스크 최고조.
대한민국 헌정역사상 두번째 탄핵대통령이 나올 것인지 우리나라는 물론 세계 각국이 지켜보고있습니다.
지난밤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로 국내증시는 그야말로 극악의 상황을 맞았는데요.
정부로부터 정책적 규제를 받아왔던 카카오 그룹주,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와 관련해 이재명, 한동훈 등 정치인과 관련된 정치테마주 하방경직을 그나마 받쳐주는 모습이었습니다.
화요일 오랜만에 유입된 외국인 매수세와 증시의 반등 상승률을 그대로 반납하며 테마장세가 다시 이어졌는데요.
당분간 지속될 가능성이 더욱 높아진 변동성장세에서 뜨거운감자로 떠오른 정치테마 관련주 TOP5 알아보겠습니다.
정치테마 관련주 TOP5
1. 프리엠스
- 동사는 건설중장비용 MCU, 클러스터 등을 개발해 일부모델에 공급합니다.
- 전장사업부는 건설장비 및 산업차량의 전장품인 와이어하네스를 제조 중입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프리엠스 회장이 중앙대학교 동문이라는점이 주목받으며 관련주로 꼽혔습니다.
2. 대상홀딩스
- 동사는 2005년 08월 설립되었으며 동해에 분할설립과정을 거쳐 11월 900억원 및 2006년 05월에 142억원의 유상증자를 거쳤습니다.
- 자회사의 자금 및 업무를 지원하거나 자금을 조달하는 사업 및 자회사의 경영자문 등의 컨설팅사업에 주력합니다.
대상그룹 부회장이 배우 이정재씨의 오랜 연인인 임세령 부회장이 2대주주로 있으며 한동훈 대표와 이정재씨가 고교동창이라는 이유로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3. iMBC
- 동사 주요사업은 MBC그룹 대표 사이트를 기반으로 방송콘텐츠와 자체제작 콘텐츠 등 디지털콘텐츠의 서비스 및 유통으로 이루어집니다.
국회의원 박영선이 당시 MBC 아나운서 기자 출신이라는 이유로 관련주로 편입되며 상한가마감하기도 했습니다.
4. 태양금속
- 동사와 종속회사의 공시대상 사업부문은 자동차 및 전자부품용 냉간단조제품과 관련부품을 생산, 판매하는 지배작 단일기업 부문으로 운영됩니다.
한우삼 회장이 한동훈 대표와 같은 청라 한씨라는 점에서 주목받으며 관련주로 부각되었습니다.
5. CS
- 동사는 1999년 설립되어 RF중계기, 광중계기 등 통신장비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합니다.
정흥식 회장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중앙대학교 동문이라는 사실이 부각되며 관련주로 주목받았습니다.
마치며
이재명, 한동훈 등 여,야를 막론하고 유력 정치인과 관련해 정치테마 관련주 주가변동성이 극에 달했습니다.
국내 정당정치를 크게 양분하는 두 진영모두 당장 발발한 급한 사태부터 막아내자는 의견이 지배적인 상황인데요.
외국인 투자자가 주요 수급처인 국내증시의 특성상, 최악으로 치닫은 변동성과 정치적리스크는 대외적으로 분명한 악재로 꼽힙니다.
다만,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소추안 발의, 계엄령 해제 등 오히려 안개속이었던 정치리스크를 빠르게 해소할수도 있다는 의견도 나오는데요.
낮은 지지율과 각종 논란이 휩싸인 현 정부의 정치리스크가 이번 사태를 계기로 오히려 빠른시간안에 희석될 수 있다는 기대감입니다.
하락추세 이후 중기 박스권 하향이탈을 목전에 둔 증시 상황이 반전 될지, 대외적인 모습 그대로 악재를 맞아 하락추세로 더욱 접어들지 지켜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함께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