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첨만되도 7억로또 분양시장 투자전략 그리고 분양가상한제
올해 국내 부동산분양시장의 최대어로 꼽히는 청담르엘이 곧 본격적인일정에 돌입하는데요, 분양시장 투자전략 그리고 분양가상한제 관련 내용에 대한 이해가 반드시 필요한 시장입니다.
미국이 금리인하 결정을 사실상 확정하게 되면서 다가올 9월 FOMC를 통한 금리인하가 진행될 예정인데요.
시장에서는 스몰컷이냐 빅컷이냐를두고 갑론을박을 펼치고있습니다.
우리나라 가계부채는 어느새 천정부지로 치솟아있기 때문에 이러한 금리기조에 민감한데요.
오늘은 리스크를 최대한 줄이면서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기초적인 분양시장 투자전략과 분양가상한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분양시장 투자전략
서울 신축아파트를 중심으로 한 신고가 갱신 현상은 계속해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여기에 미국의 금리인하가 확실시되면서 한국은행역시 올해가 가기 전 금리인하에 나설것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인데요.
다만, 서울외 아파트 그리고 비아파트 물건의 경우 매우 대비되는 상황을 마주하면서 시장의 관심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양극화가 계속해서 커지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어느때보다 투자전략에 대해 잘 짜놓아야하는데요.
기본적으로 현재 국내 부동산시장의 경우
서울, 아파트, 신축 또는 재건축 및 재개발 가능지역으로 구분해서 접근해야합니다.
이를 반대로 생각하면 비서울권, 비아파트 상품, 재건축 및 재개발 가능성이 낮은 구축물건의 경우 경쟁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분양가상한제
이번달에 있을 아파트 분양물건 최대어 청담르엘은 최소 시세차익이 현재시가와 대비해도 7억원부터 시작합니다.
어마어마한 경쟁률이 예상되지만 그만큼 매력있는 물건인데요.
이러한 시세차익이 발생할 수 있는 이유는 청담르엘이 분양가상한제 적용지역이기 때문입니다.
분양가상한제란 국토교통부령이 정하는 기준에 따라 일정가격 이하로 공급해야하는 제도를 말하는데요.
이로인해 주변시세대비 최소 7억원이 저렴하게 분양을 실시하게 됩니다.
다만, 이러한 시세차익은 시장의 투기성을 높여 혼란을 야기할수 있기때문에 일정기간 매도를 할 수 없도록 전매제한기간을 두게됩니다.
또한 지역에따라 실거주의무를 두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부분은 현장마다 다르기 때문에 입주자모집공고 등을 면밀히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마치며
금융, 경제시장이 전체적으로 미국의 9월 FOMC, 대선 TV토론, 11월 미국 대선을 중요하게 바라보고 있습니다.
증시역시 이러한 기조로 인해 변동성이 극대화되어 계속해서 등락을 거듭하고 있는데요.
국내 서울권 아파트 물건에 대한 선호도는 줄어들지않고 오히려 계속해서 커지고 있습니다.
향후 중요한 분양, 경제지표 관련 일정을 앞두고 올해 아파트 분양물건의 최대어가 분양을 진행하는 등
시장에서 중요한 이벤트들이 즐비해 있는데요.
입지와 발표되는 주요 지표를 잘 살피면서 옥석가리기를 통해 시장을 주의깊게 살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끝으로 최대 10억로또로 불리는 청담르엘에 대한 정보를 링크를통해 전해드리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청담르엘 분양정보
미국대선 전망과 금리인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