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로또청약 안전마진 7억원 몸테크 전략은?
로또청약 열풍 지속 유일한 투자방법일까? 몸테크 뜻과 활용법.
올해 국내 부동산시장의 투자방향은 서울 신축 아파트로 귀결됩니다.
9월 FOMC에서 빅 컷을 단행한 후 한국은행이 금리인하를 진행하고 추가적인 인하스탠스를 취했는데요.
이는 곧바로 미국의 고용지표 호조와 주요 경기지표 발표와 함께 11월 FOMC의 금리동결가능성으로 다시 재평가 받고있습니다.
쉽게말해, 기대했던 금리인하 효과에 대한 기대감이 낮아졌다는 것인데요.
이로인해 조금은 비서울권, 비아파트 물건에 대한 투심회복 기대감이 다시 꺽이면서 재차 서울 신축 아파트를 중심으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시장의 수요감소와는 다르게 여전히 서울 신축 아파트에대한 경쟁률은 하늘을 찌르고 있는데요.
오늘은 계약만해도 안전마진이 7억원까지도 보장되는 일명 로또청약과 몸테크의 뜻 그리고 투자전략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로또청약과 몸테크 뜻
지난 09월과 10월 올해 부동산 분양시장에 최대어라 불리는 두 단지가 공급을 진행했습니다.
전매제한 기간이있지만 분양가 상한제로 안전마진이 7억원까지 형성되었는데요.
일명 로또청약으로 불리며 말 그대로 청약성공만 되더라도 프리미엄이 확보되는 상황이었습니다.
이렇듯 주변시세대비 분양가가 현저히 낮아 현재 시세만으로도 안전마진이 확보되는것을 로또청약이라고 하는데요.
이러한 분양물건은 말 그대로 신축 물건에 진입하는 것을 말합니다.
반대로 몸테크는 시작부터 구조가 다른데요.
구축 아파트를 매수해 향후 재개발 또는 재건축을 목표로 시장에 진입하는 형태를 띕니다.
몸테크 투자전략
최근 부동산시장의 트랜드는 일명 ‘얼죽신’으로 초품아, 역세권 등의 입지를 갖춘 신축 아파트를 선호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부동산 투자자의 연령대가 기존의 5060세대에서 3040세대로 낮아졌고 부동산시장의 사이클 자체가 이전보다 짧아진 것이 원인으로 작용하고있는데요.
좋은 환경에서 시세차익까지 노릴 수 있어 신축물건으로 수요가 몰리는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몸테크는 충분히 매력있는 투자전략이 될 수 있는데요.
서울을 보더라도 공급에대한 우려가 있기때문에 재건축 재개발이 반드시 필요한 단지가 여럿 존재합니다.
따라서 기본적으로 구축에 들어가 재개발 재건축을 목표로 하는 몸테크 전략은 그 물건의 입지와 재개발 가능성을 면밀히 따져볼 필요가 있는데요.
구체적인 재개발 및 재건축 제도적 관점은 다음 포스팅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괄적인 몸테크 전략은 주변입지와의 연계성이 좋고 재개발 또는 재건축 관련 일정이 어느정도 단계까지 진행되었는지 확인 후 진입하는것이 가장 기초적인 방향입니다.
구축을 진입해서 향후 장기간 시세차익을 목적으로 하는경우 자연스럽게 노후화된 물건에 대한 생활편의성과 재개발 및 재건축 미이행이라는 불확실성에 대한 대비가 필요한데요.
만약 단기간에 불발되더라도 재진행을 할 수 있는 지역 또는 불발이 되더라도 첫 진입시기대비 시세차익을 노려볼 수 있는 지역을 선정하는것이 중요합니다.
함께 읽어보세요.
HUG 재무건전성 이슈